애드센스에서는 간혹 다양한 정책으로 글을 쓰는 우리 파트너들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저도 가급적 애드센스의 추천을 따르는 편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에서 수익 최적화를 위해 제안한 전면광고 게재 빈도 설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애드센스의 전면 광고 공지
애드센스에서 알림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개선된 전면 광고에 대한 공지가 왔습니다. 우리는 애드센스의 공지를 항상 잘 챙겨봐야 합니다. 우리의 중요한 수익화와 관련된 것이 많으니까요.
내용을 자세히 보면 결론적으로 아래 그림에 나온 것이 중요합니다. 수익을 최대화하려면 최대 게재빈도를 1분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일단 위에서도 말했듯이 저는 애드센스의 공지를 가급적 따르는 편이라,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설정하기로 합니다.
일단은 1분으로 설정하라는 것을 기억하고, 위 그림에서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를 1분으로 설정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내 애드센스 홈으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전면 광고 게재 빈도 설정하는 방법
아래 그림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전면 광고의 게재 빈도 설정 방법입니다. 늘 그렇듯이 아주 간결하게 핵심만 잘 설명해 놓았습니다. 아래 설명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제가 진행한 화면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나의 애드센스 홈에서 좌측 '광고'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현재 애드센스 광고가 설정된 운영 중인 블로그 목록이 나옵니다. 각 블로그 목록의 가장 우측에 보면 연필 모양이 있습니다. 이것은 개별 사이트의 설정을 위한 메뉴입니다. 일단 하나씩 설정을 바꾸어보겠습니다.
아래처럼 '광고 설정' 화면으로 옵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메뉴들이 있지만, 우리는 전면 광고 게재 빈도 설정을 위하여 그 아래에 '오버레이 형식'으로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처럼 오버레이 형식 설정에서 아래 부분에 보면 '전면 광고 게재 빈도'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현재는 10분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셀렉션 리스트 형식으로 되어 있어 마우스로 선택하여 권장 설정인 1분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면 광고 설정을 내 블로그에 적용하기
설정을 다 마치면, '사이트에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지금 적용할 것인지, 실험으로 실행할 것인지 확인 버튼이 나옵니다. 저는 사실 실험 실행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설정을 바꾸기로 한 이상 '지금 변경사항 적용하기'를 주로 선택하는 편입니다.
누군가는 반대의 의견을 주실 수도 있습니다. 해보니 게재 빈도가 어떨 때 더 나은 수익은 보인다거나, 광고 설정을 이렇게 해야 된다는 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저는 다른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글을 계속 써 나가는 것이요.
그래서 가급적 다른 것에 큰 시간을 들이지 않는 편입니다. 글을 더 쓸수록 수익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한 적은 많아도, 설정을 바꾼다고 수익이 올라간 적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급적 애드센스의 권장 설정을 따르는 것입니다. 더 많은 포스팅을 위해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드센스 공지의 전면 광고 게재 빈도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해도 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는 분들에게 해드리고 싶은 말씀은 그저 글을 써나가라는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블로그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10.08 - [생활 정보] - 구글 애드센스의 GDPR 메시지 동의 및 게시 설정 (EEA 및 영국)
2023.10.10 - [생활 정보] - 애드센스 수익금 입금 과정과 유의사항 공유 (카카오뱅크)
2024.05.11 - [분류 전체보기] - 애드센스 광고 인텐트 형식 내 블로그에 설정하는 방법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 갈 때, 한번에 주소 정보 변경하기 (KT 무빙) (0) | 2024.08.17 |
---|---|
다른 지역으로 이사 할 때, 도시가스 이전하는 간단한 방법 (1) | 2024.08.03 |
단속 카메라 위반 내역을 핸드폰으로 확인하기 (교통민원 24) (0) | 2024.07.15 |
Everything 프로그램에 검색 폴더를 추가 설정하는 방법 (0) | 2024.07.10 |
업비트 추가인증 메시지 해결하는 방법 (0) | 2024.07.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