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여권번호 없을 때, 해외여행 항공권 예매하는 법 (인터파크 투어)

by 오디세이 스쿼드 2023. 4. 29.

이번 포스팅은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항공권을 예매할 때, 아직 여권이 없거나 재발급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항공권을 예매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인터파크 투어에서는 일단 급한 대로 여권번호와 만료일이 없어도 항공권 예매가 가능하며,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여권번호-나중-입력-포스팅-썸네일
여권번호 나중에 입력하기

 

 

급하게 항공권을 예매해야 하는데, 여권이 만료되었다.

 

 

가끔 친지나 지인들과 이야기하다가 갑자기 연휴에 해외여행을 계획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영향도 있겠지만, 확인해 보니 여권은 이미 만료일이 지났고, 심지어 아이들은 여권도 없습니다.

 

 

참고로 여권 만료일 확인하는 방법은 지난 포스팅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03.10 - [생활 정보] - 내 여권 만료일 확인하기 (정부24 생활정보 서비스)

 

내 여권 만료일 확인하기 (정부24 생활정보 서비스)

이제 코로나 정국이 좀 풀리고, 오랜만에 해외여행을 가볼까 준비하다 보니 문득 여권 만료일이 궁금해집니다. 만료일이 지났다면 얼른 재발급을 받아야 해외여행을 갈 수 있으니까요. 오늘은

kibak.tistory.com

 

 

 

저는 개인적으로 일본 여행을 급하게 예약했는데, 정말 한두 시간 만에 빠르게 항공권이 사라지더군요. 게다가 여권만료일이 지난 상태라, 항공권 예매에 빨간 불이 켜졌습니다.

 

 

망연자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럴 때에도 항공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여권 만료일이 지나도, 아직 여권이 없는 아이들도 일단 항공권 예매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정말 합리적이고 감사한 예매 시스템입니다. 그럼 어떻게 예매를 진행하는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저의 사례는 인터파크 투어에서 일본 왕복 항공권을 예매한 경험입니다.

 

 

 

여권번호 없어도, 항공권 예약이 가능하다. 

 

 

항공권을 검색하다가, 지인들과 일정 및 공항 이동 거리를 계산하면 딱 맞는 여정을 발견하였습니다. 하지만 금방 사라질 수 있으니, 빠르게 예약을 진행합니다.

 

 

일단 여권번호 없어도 되는 걸 알았으니, 그냥 예약하는데 이게 왠일입니까. 결제를 아무리 눌러도, "여권번호를 입력하세요"는 안내가 뜨며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머릿속이 하얘집니다.

 

 

이런 경우의 해결 방법은 모든 사람들의 여권번호 입력 형식에 맞게 아무 문자나 숫자를 넣고 예매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여권만료일도 마찬가지로 아무 일자나 입력합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여권번호-만료일-임의입력-화면
여권번호와 만료일 임의저장

 

 

해보시면, 예약이 진행될 것입니다. 예약은 되었으니, 언제까지 결제하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거 잘 된가, 확인해 보기 위해 마이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인터파크의 경우입니다.)

 

 

위 그림과 같이 '나중등록'이라는 체크 표시와 함께 딱 봐도 아무 번호나 입력되어 있습니다. 일단 결제를 진행하고, 다시 들어가 봐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예약은 성공한 거 같습니다.

 

 

 

 

반응형

 

 

 

 

이후 해야 할 일 및 주의사항

 

 

먼저, 결제를 주어진 기한 내에 해야 합니다. 보통 하루 정도 시간을 주는 거 같습니다. 이건 뭐 시간 끌 거 없습니다. 그냥 바로 결제를 진행하여, 예약을 확정합니다. 

 

 

항공권-예약-결제-안내-화면
항공권 예약 결제 예시

 

 

그리고 이후는 여권을 갱신하고, 아이들의 여권을 재발급합니다. 당연히 그전에 처음 만드는 아이는 여권 사진부터 찍고 생애 첫 여권을 만들어줍니다. 보통 15,000원 정도 듭니다.

 

 

아래처럼 공식 안내를 보시면, 여권정보는 나중에 등록하고, 항공권 구매가 가능하며, 여권번호와 유효기간만 수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여권 영문명은 반드시 입력정보와 일치시키셔야 합니다.

 

 

 

아래는 공식 답변입니다.

 

 

"예약 시 여권 상의 영문 이름을 정확하게 기재하셨다면, 여권정보는 나중등록을 선택 항공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여권번호와 여권 유효기간만 수정이 가능하며, 최소한 출발일 72시간(업무시간 기준)까지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그 밑에 보시면, 하문항공, 일본항공 등 몇 개 항공사는 여권정보를 나중에 등록 변경하는 것이 불가하다고 나옵니다. 애매하면 고객센터에 꼭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여권이 만료되거나, 아직 발급받지 않으셨을 경우에도 해외여행 항공권을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