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일본 여행 로밍이 고민이라면. (SKT 사용자, Baro 요금제)

by 오디세이 스쿼드 2023. 6. 1.
반응형

일본 여행 가기 전, 로밍을 어떻게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유심이니 도시락이니, 하나하나 알아보기 귀찮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통신사 로밍을 활용했습니다. SKT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T 로밍 Baro 요금제를 써본 후기입니다.

 

 

 

통신사 로밍 서비스 (SKT 사용자)

 

 

일단 로밍으로 검색을 하면서 아래 사진과 같이 baro 요금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G에서 7G까지 선택하는 요금제인데, 과연 이게 적당한지 부족한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SKT-로밍-baro-요금제-화면
SKT 로밍 요금제

 

 

일본여행 카페나 블로그 등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도시락이나 USIM이니 종류가 많았지만, 이 통신사 로밍 서비스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들도 많았습니다. 그럼 한번 알아봐야죠.

 

 

다른 것들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것부터 알아보기 시작합니다. 일단 아래 그림처럼 크게 세 가지 요금제가 있다는 것과

첫 이용은 50% 할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T로밍-요금제-설명-화면
요금제 구분

 

 

제가 잘 몰라서 로밍 가격이 이 정도면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다른 상품들이 더 싸다는 글들도 있었지만, 그래봐야 몇 천 원 차이였습니다. 일단 제 입장에서는 데이터 양이 3~7GB 면 충분한지만 파악하면 됩니다.

 

 

 

나의 시간은 소중하다.

 

 

일본 등 여러 나라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사용 후기를 보니 데이터양은 충분하다는 의견이 중론이었습니다. 다만 개인마다 틀리니, 기왕 50% 할인이면 안전하게 4G 이상을 추천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Baro-요금제-가입-화면
Baro 요금제 가입

 

 

조사 후에 저의 결론은 이거 저거 알아봐야, 가격 차이는 몇 천 원이다. 그냥 SKT를 사용하니, 이 로밍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결정합니다. 몇 시간을 조사하는 노력에 비해 상품 별 금액차가 크지 않습니다. 나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가입은 SK 통신을 쓰시는 분들이면, T world라는 어플이 깔려 있을 것입니다. 어플을 켜서 들어가면, 로밍 서비스 가입을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입후-안내-메시지-화면
7일간 사용 가능

 

 

혜택을 보니, T전화를 사용하면 통화료도 무료이고, 데이터는 3GB나 제공합니다. 데이터를 다 쓰면 좀 느리긴 하지만, 계속 쓸 수 있다고는 합니다. 저는 그냥 3GB 요금제를 선택하였습니다.

 

 

일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다 보니, 그냥 얼른 가입했습니다. 여행 출발 3일 전에 가입하였고, 일본 현지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로밍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로밍 준비를 완료하였습니다.

 

 

 

반응형

 

 

 

사용해 본 후기

 

 

아시겠지만, 비행기를 타면 비행기모드로 설정해 놓습니다. 일본에 착륙하자마자 폰의 비행기모드를 해제하니, 바로 로밍이 시작됩니다. 

 

 

SKT가 떠 있던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Softbank가 뜹니다. 테스트해 볼 겸 먼저 가 있던 친구에게 카톡도 보내보고, DAUM 뉴스도 열어봤는데 모든 것이 잘 됩니다. 

 

 

여행 중에는 길 찾느라 구글 맵을 사용 하는데 데이터를 주로 썼습니다. 그리고 중간중간에 아이들이 심심해할 때, 유튜브를 보여주었습니다. 숙소에서는 와이파이가 있어서, 데이터를 쓸 일이 없었습니다.

 

 

로밍-데이터-현황-화면
다녀온 후 데이터 사용량

 

 

한국으로 귀국해서 보니, 로밍 데이터 사용량은 위와 같습니다. 3GB 중에서 고작 1GB만 사용하였습니다. 3박 4일 동안 쓴 데이터의 양이 이렇습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숙소에서 목적지를 가기 위한 교통편(지하철 노선도 등)을 구글맵으로 검색하고, 유튜브는 하루 평균 1~2시간 보여주었습니다. 지도 데이터라서 데이터를 꽤 많이 쓸 줄 알았는데, 제 생각보다 많이 남았습니다.

 

 

대단히 많은 데이터 사용이 필요치 않은 분들은 통신사 로밍서비스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보여드렸듯이, 해외여행을 가면 유모차를 빌리거나 비행기 좌석지정만 해도 10만 원이 훅 날아갑니다. 이건 겨우 1만 얼마입니다.

 

 

2023.05.22 - [생활 정보] - 해외여행 사전 좌석지정 할까 말까 (어린 아이들과 함께라면)

 

해외여행 사전 좌석지정 할까 말까 (어린 아이들과 함께라면)

해외여행을 앞두고 항공사의 사전 좌석지정 안내가 옵니다. 약간의 비용을 내고, 아이들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자리를 앉을 수 있도록 예약하는 서비스인데요. 당일에도 같이 앉을 수 있을 거 같

kibak.tistory.com

 

 

 

2023.05.21 - [생활 정보] - 해외여행 갈 때, 아이들 유모차 대여하는 방법 (인천공항)

 

해외여행 갈 때, 아이들 유모차 대여하는 방법 (인천공항)

어린아이들을 키우는 집에서는 사실 해외여행을 간다는 것은 대단한 도전 중 하나입니다. 먹는 거부터 현지에서의 원활한 관광 등 신경 써야 할 것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 그런 면에서 아이들과

kibak.tistory.com

 

 

로밍도 해야 하는데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잘 준비하셔서, 좋은 여행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