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키기

뇌졸중을 물리치는 치유 생활 - 자연 치료법 고찰

by 오디세이 스쿼드 2023. 1. 18.
반응형

 

 

현대인들은 풍족한 식사와 편리한 환경으로 인한 운동 부족으로 새로운 병을 만들어 고통받고 있습니다. 그 위험한 현대병 중에서 이번 포스팅은 혈관이 문제가 되는 뇌졸중에 대한 고찰과 이를 치유하기 위한 생활습관 그리고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삶의 방식에 대해 조사한 결과를 포스팅하겠습니다. 

 

 

사람뇌를측면에서드로잉한그림
소중한 우리의 뇌

 

 

뇌졸중이란 무엇인가.

 

먼저 뇌졸중은 뇌혈관이 파열된 뇌출혈과 뇌혈관이 막힌 뇌경색으로 구분됩니다. 환자의 대부분은 혈압이나 동맥경화가 있고, 뇌혈관에 피 찌꺼기가 많이 쌓이는 생활습관을 가진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일단 크든 작든 뇌졸중 증세를 경험한 분들은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생활은 기본이고, 이젠 대단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또다시 발병하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그 자체로 위험하기 때문이지요.

 

주요 원인은 과로, 스트레스, 잘못된 음식이라고 보면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합니다. 이 세 가지는 장내 독소가 혈관으로 유입되는 데 큰 역할을 하며, 이 장누수증후군에서부터 뇌졸중은 시작된다고 보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병의 가장 큰 무서운 부분은 위험한 순간을 넘겼다 하더라도, 게으른 인간은 그 이후 또다시 원래의 생활패턴으로 돌아간다는 것입니다. 결국 그 병에 다시 굴복하고, 돌이키지 못하는 패턴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생활 속 자연 치유 방법

 

일단 생채식, 견과류, 과일 그리고 물 위주의 식단을 기본으로 하며, 한 달에 사나흘은 아예 금식을 하는 것이 우리 몸의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모범답안이긴 합니다. 일단 피를 맑게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관건인 것입니다. 하지만 갑자기 그렇게 되는게 쉽지 않겠지요.

 

 

야채와과일식단을보여주는사진
생채식을 먹자

 

 

그리고 본인의 식습관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하루 한 끼 정도의 식사만 하시라고 합니다. 이때 식사는 당연히 현미와 된장국, 청국장 등으로 구성된 자연식 위주의 식단입니다.

 

다음은 운동입니다. 삶의 여유와 시간이 많이 없으시다고 생각하는 거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사셔야 하지 않겠습니까, 훗날 처자식의 눈물을 떠올려보시면 운동을 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대단한 운동은 아닙니다.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어 2회 정도를 그저 걸으시면 됩니다. 좀 무리인가 싶더라도 더 많이 걸을수록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만 걸어보셔도 아시겠지만, 평소 운동이 부족한 우리는 금방 허벅지와 종아리가 땡땡해집니다. 몸은 단련이 되어 스스로 강해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걷기 운동은 팔다리의 혈류 개선을 가져오며,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뇌졸중 치유의 가장 좋은 방법은 맑은 피가 몸에서 잘 돌게 하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들 말고도 보다 전문적이고 유의해야할 부분이 많겠지만, 위 정도의 생활습관만 유지하셔도 생활 속에서 자연적으로 뇌졸중을 밀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의사분들의 영역이니, 제가 논하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들

 

먹는 것들을 몇개 정해서 좀 멀리하는 연습을 해보려고 합니다. 대충 몇 가지 떠오르실 겁니다. 밀가루, 당분, 흰쌀밥, 고기육류, 인스턴트음식들입니다. 구경도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니고 약간은 획기적으로 줄이자는 것입니다.

 

지금은 안좋은 음식을 주식으로 그것도 과식을 하는 생활 패턴이다 보니, 우리 몸은 점점 몸속에 찌꺼기가 쌓여갑니다. 결국 스탠스 시술이니 혈류 개선약이니 아무리 먹어봐야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단순하게 생각하며, 반대로 하시면 된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물론 저도 그러려고 이렇게 포스팅도 하고, 매일 아침마다 이 생활습관들을 곱씹으며 살아가려고 합니다. 

 

채소, 과일, 견과류, 현미, 된장국, 청국장 등을 내 몸을 치유하는 주식으로 평소 생활 습관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주일에 딱 한 번씩만, 삼겹살이나 바게트를 먹겠습니다.

 

그리고 매일 햇살을 가득 쬐며, 10킬로 정도를 걸으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심신이 스트레스에 지치고, 잠도 부족하고 음식도 매일 육류과식을 먹던 터라 이러다 잘못되는 것은 시간문제이지 않을까 생각되어, 직장도 일단 그만두었습니다.

(박수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그만두어 보니 생각보다 큰 일은 일어나지 않습니다.)

 

 

숲속을걷는사람사진
매일 걷기

 

 

이상 내용들은 제가 매일 몇 페이지라도 읽고 있는 "나를 살리는 생명 리셋"이라는 건강분야의 성경이라고 생각되는 책에서 의학박사님이 강력하게 추천하는 내용입니다. 

 

돈보다 몸입니다. 모두 아프지 않고, 행복한 삶 사기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