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집에서 흰색 운동화 간단하게 세척하는 방법 공유.

by 오디세이 스쿼드 2023. 5. 23.
반응형

아끼는 흰색 운동화가 너무 빨리 때를 타는 거 같습니다. 게을러서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세척을 했습니다. 세탁소에 맡겨봤는데, 운동화가 오히려 엉망으로 오더군요. 나의 물건은 내가 소중히 관리해야지요. 집에서 셀프로 운동화를 세척해 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을 공유합니다.

 

 

흰색-운동화-세척-포스팅-썸네일
흰색 운동화를 세척하자

 

 

운동화가 너무 빨리 더러워진다.

 

 

요즘 운동화가 참 예쁩니다. 저는 특히나 흰색에 로고가 멋지게 디자인되어 있는 운동화를 선호합니다. 덩치가 있는 편이라 푹신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운동화를 주로 신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이 흰색 운동화들이 때를 빨리 탄다는 것입니다. 애초에 집안일이나 세척 등에 큰 재능이 없어, 조금만 더러워지면 구석에 방치하고는 합니다. 이러면 안 되는데, 검은 운동화를 그냥 신거나 또 다른 운동화를 사러 갑니다.

 

 

귀찮음을 무릅쓰고, 세탁소에 맡겨봤는데 운동화를 완전히 복구불능으로 만들어서 돌려주더군요. 보상 따위는 없고, 신발은 원래 그렇다는 얘기만 하더군요. 이 세탁소만 그랬겠지요. 허나 그 이후로는 세탁소에 절대 신발 안 맡깁니다.

 

 

이래 저래 생각해 보다가, 직접 세척해 보기로 합니다. 30분 인터넷 검색해 보고,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 공유합니다. 제 소유의 물건을 소중히 여기는 첫걸음입니다.

 

 

반응형

 

 

흰색 운동화 세척하는 방법

 

 

일단 저는 크게 효과를 보았고, 아래 사진은 그 준비물입니다. 일반 가정집이라면 있을만한 제품들일 것입니다. 없으시면 인터넷 주문해서 이 기회에 구비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과탄산소다 + 구연산 + 세제)

 

 

운동화-세척용-준비물들-사진
희색 운동화 세척 준비물들

 

 

그 옆에 넓적한 플라스틱 통에다가 먼저 뜨거운 물을 3분의 2 정도 담습니다. 그리고 사실 정확한 양은 모르겠고, 적당히 위 재료들을 뜨거운 물에 붓습니다. 저는 그냥 플라스틱 스틱 수저로 각각 두어 번 넣었습니다.

 

 

그리고 세척하고 싶은 운동화를 아래 그림처럼 엎어서 잠기게 해 놓습니다. 일단 저렇게 두었지만, 이후에는 다른 통으로 신발들을 물에 잠기게 눌러 놓았습니다.  투닥거리는 것을 눈치챈 와이프가 아이들 운동화도 슬쩍 갖다 주는군요.

 

 

운동화를-세척물에-엎어놓은-모습
운동화를 엎어 놓다.

 

 

 

두 시간 후에 본격 세척하다.

 

 

영화 좀 보다가 욕실에 들어가, 물을 버리고 운동화들의 상태를 살핍니다. 강하게 솔질을 하면 뭔가 바뀔듯한 느낌이 옵니다. 마침 오랫동안 안 쓰던 새 솔이 있어 열심히 운동화에 솔질을 했습니다.

 

 

거품들도 조금 나오고, 지저분한 물들이 계속 나옵니다. 잘 안 하긴 하지만 한번 할 때 확실히 하려 합니다. 씻고 솔질하고를 각각 2회씩 루틴 하게 했습니다. 끝으로 뜨거운 샤워기를 뿌립니다.

 

 

세척-전과-후의-사진
흰색으로 돌아오다.

 

 

위 사진에서 보시듯이, 그야말로 새 운동화가 되었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재료들로 운동화에 끼어있는 때들을 좀 불리고, 조심조심 솔질로 운동화를 상하지 않게 싹싹 세척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래간만에 뿌듯합니다. 온 가족이 제게 대단하다고 엄지 척을 날려줍니다. 크게 힘들지도 않았는데, 왜 오랜 세월을 이렇게 직접 세척하려고 하지 않았을까요. 간만에 좋아하는 써머스비 한잔 하며, 제게 상을 줍니다.

 

 

2023.05.06 - [건강 지키기] - 술 약한 분들 한 캔 하고 싶을 때 적당한 맥주, 써머스비 애플

 

술 약한 분들 한 캔 하고 싶을 때 적당한 맥주, 써머스비 애플

건강을 위해 우리는 음주를 자제해야 합니다. 하지만 또 인생이 살다 보면 기분도 좀 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근데 술은 잘 못 마시니 걱정하는 분들에게, 한 캔 정도 적당한 맥주를 소개하겠

kibak.tistory.com

 

 

아침에 나갈 때마다 운동화 보면서 스트레스받으시면, 오늘 저녁에는 음악 들으면서 꼭 한번 세척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